olleh biz G-Cloud는 일반 기업 고객에게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물리적으로 완벽하게 분리된 시스템을 구성하고, 이용기관별 네트워크 가상화 분리 등 독립된 별도의 가상공간을 제공한다.
또 olleh biz G–Cloud는 사용 허가를 받은 공공기관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고, CC 인증(Common Criteria) 기반의 보안 시스템 및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신뢰성을 높였다.
CC인증은 세계 여러 국가에서 개발·생산되고 있는 정보보호제품 보안성을 공인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평가 기준이다.
국내 중소기업에서 제공하는 보안 시스템 중 CC인증을 받은 방화벽, VPN, 침입방지(IPS) 시스템 등을 도입하고 olleh ucloud biz Cloud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보안솔루션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등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국내 소프트웨어업계가 상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정문조 KT IMO 사업 담당 상무는 “이번 olleh biz G-Cloud 출시로 공공기관에 신뢰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더 나아가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 파트너십을 강화해 국내 1위 사업자로서 위상을 높이고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olleh biz G-Cloud 서비스 문의는 홈페이지(http://gov.ucloudbiz.olleh.com) 및 고객센터(080-2580-005)에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