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증상의 원인은 과도한 에어컨 냉방으로 인해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이가 커진 데 있다. 오랜 시간 냉기에 노출돼 신체의 여러 기능들이 떨어지면서 면역 기능에 문제가 생긴 상황에서 공기 중의 곰팡이와 세균이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킨 것이다. 에어컨 필터와 내부 청소를 소홀히 하면 더욱 문제가 심각해진다. 해결책은 강한 냉방은 피하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인데 요즘과 같은 폭염 속에 몸을 따뜻하게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안국건강은 ‘코박사’를 통해 알레르기 비염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고 있다. '코박사'는 면역체계 과민반응에 의한 '코가려움증', '콧물', '재채기' 등의 코 증상에 임상학적으로 효과가 입증된 원료, '구아바잎 추출물'을 사용한 제품이다.
구아바는 과육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약성이 뛰어난 나무로 고대 잉카인들이 즐겨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국건강은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으로 환절기마다 코가 과민해지는 경우, 코의 과민반응으로 지속적으로 수양성 콧물이 나오거나 재채기, 가려움증이 나타나는 등 평소 코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나 면역력이 약해 감기가 잘 걸리는 경우에 ‘코박사’를 추천한다.
제품 구입은 안국건강 쇼핑몰(www.shopagh.com)에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6개월 분이 19만8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