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8/12/20150812103646953201.jpg)
▲E-포스터 부문 금상 수상작[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2015 청렴콘텐츠 공모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청렴콘텐츠 공모는 청렴의식의 확산과 부패방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다양한 청렴 콘텐츠 확보로 청렴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하고자 도내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올해 공모에는 청렴UCC, 청렴 E-포스터, 청렴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102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23편의 작품을 선정 발표했다.
UCC 부문에서는 당진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청마루’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직문화 개선에 관한 상황’의 주제로 「학교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청탁사절, 음주운전 금지, 직무관련자 경조사 통보 금지 등」 개그콘서트 형식으로 제작하여 금상을 차지했다. E-스포츠 부문에서는 신리초와 서천여고에서, 글짓기 부문에서는 신대초, 금산여중, 서천여고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청렴교육 및 연수 시 청렴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충남교육 소식지와 홈페이지 등에 게시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수요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제안제도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충남교육가족의 청렴의식을 높여갈 계획”이라며,“부패 제로의 청렴 충남교육 문화 확산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