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롯데백화점, "해마다 휴가철 쇼핑 관광객 지속적으로 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3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부산을 찾는 쇼핑 관광객이 많아 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1층 물품보관소에는 여행 가방을 맡기는 고객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사진은 고객이 쇼핑을 마친 뒤 여행 가방을 찾고 있는 모습.[사진=롯데백화점 부산본점 ]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해가 거듭할수록 부산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는 관광 쇼핑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제 부산은 명실 상부한 ‘관광 쇼핑 도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실제 롯데백화점 고객 분석 시스템(CRM)으로 지난 3년간 여름 휴가 기간(6~8월)을 분석한 결과, 부산 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의 타 지역 거주 구매 고객 수가 23.8% 증가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증가율을 보인 점은 광복점으로 39.6% 증가했다. 이는 영도대교, 국제시장 등 부산을 대표하는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있으며, 부산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또한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아쿠아몰 분수쇼’ 와 한국 기록원 인증 ‘국내 최대 옥상 공원’과 같은 유명한 고객 편의 시설에 대한 입소문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지역별로 보면 최근 3년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서울(40.3%)이었으며, 가장 많은 방문객을 보인 지역은 전체 타 지역 거주 구매 고객 중에서 15%를 차지하고 있는 ‘경남’ 지역이었다. 특히 거가대교 개통(2010년) 이후, 거제도 지역의 고객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타 지역 고객이 증가한 데는 SNS 홍보 활동도 한 몫을 했다. 부산 지역 롯데백화점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유명 SNS 채널을 통해 이벤트, 볼거리 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백화점을 방문 하는 고객들도 적지 않았다. 현재 전국적으로 롯데백화점 페이스북 친구는 29만명, 카카오톡은 116만명 수준.

아울러 방문 관광객의 대부분인 20~30대 고객이 삼진 어묵, OPS, 남포 수제비 등 부산 지역 유명 맛집을 덩달아 경험 해보기 위해 백화점을 찾으면서 타 지역 거주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식품(30.4%)이었다.

이처럼 휴가 기간 부산 지역 백화점을 방문하는 타 지역 고객 수가 점점 증가함에 따라 부산 지역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펼쳐지는 8월 마지막 황금 연휴에 대해 큰 기대를 모으면서 상품권 증정 행사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백화점 세일이나 창립 행사 때나 진행하는 상품권 오픈 증정 행사를 부산 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구매 금액대는 20/40/60/100만원대 이며 각 1/2/3/5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광복 70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태극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수량은 점별로 500개 내외. 동래점은 오는 14일부터 3일간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도 함께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는 15일 광복점 10층 문화홀에서는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공연을 하며(문의 051-678-2936), 센텀시티점 10층 햇살공원에서는 오는 23일까지 ‘키즈 페달 보트’ 체험전을 통해 고객 몰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박영환 점장은 “부산이 국내 인기 여행지로 주목 받으면서 휴가 기간 동안 여행 가방을 들고 백화점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며 “방문 관광객이 불편을 겪지 않고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물품 보관소, 휴대폰 충전, 주변 관광 안내 서비스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