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세난 및 부동산 호재에 따라 월세 지출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신축빌라, 도시형 생활주택의 분양 공급 및 그에 따른 소비도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실질적으로 전년대비 150% 이상 상승하였으며, 지속해서 증가수치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넘쳐나는 정보화 시대에서 부동산 정보를 얻기위해 가장 쉽고 많은 활용을 하는 것이 인터넷이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매물을 알아볼 때는 ‘허위매물’의 덫을 피하기는 어려울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시간 및 기타 피해사례도 접할 수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좋은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낚시용 허위매물 없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부동산 중개 사이트가 한 곳쯤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온라인 부동산 중개 문화가 성숙하고, 실수요자가 몰리면서 활성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만일 이용자가 허위매물을 발견할 경우 ‘허위매물 보상제’에 따라 현금으로 보상하는 등의 정직한 정보제공의 원칙에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다.
검암동신축빌라, 당하동신축빌라, 구월동신축빌라를 소개 중인 동아주택은 온라인 상에서 분양가를 공개하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터무니 없는 분양가로 허위매물을 광고하는 업체, 과장광고를 하는 일부 블로그 광고업체와의 갈등 문제 때문이다.
동아주택 관계자는 “최근 온라인상에 터무니없는 가격의 허위매물을 제시하는 곳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분양가를 제공하거나 적은 수량의 사진을 제공하는 사이트의 경우, 허위매물의 가능성이 높다"하며, "무엇보다 소중한 보금자리 마련에 있어 인천신축빌라를 분양 받고자 하시는 고객님께 동아주택은 진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선진문화를 형성하고, 낚시용 허위매물이 근절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직한 실매물 분양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비록 분양가를 홈페이지에 기재하지는 못하지만 언제든지 상담 문의를 통하여 정직하고 합리적인 분양가를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주택은 인천 부평구 신축빌라 (부평동, 십정동, 부개동, 갈산동, 산곡동), 계양구 신축빌라 (계산동, 동양동, 귤현동, 임학동, 작전동), 서구 신축빌라 (검암동, 경서동, 당하동, 원당동, 마전동, 왕길동, 석남동), 남구 신축빌라 (주안동, 도화동, 숭의동, 학익동, 용현동 ), 남동구 신축빌라 ( 간석동, 구월동, 만수동, 도림동, 장수동, 서창동), 매물이 모여 있는 곳이다.
간석동신축빌라, 만수동신축빌라, 주안동신축빌라, 숭의동신축빌라, 도화동신축빌라 매물을 찾는 이들은 동아주택 홈페이지(www.dongahouse.com)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언제나 상담 가능한 문의전화 (032-553-7155)를 이용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