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광복 70주년' 나라사랑 이벤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6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블랙야크]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블랙야크는 지난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전국의 대한민국 명산에서 동시에 태극기를 펼치는 '광복 70주년 명산100 태극기 휘날리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번 퍼포먼스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립하고 태극기 게양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아웃도어 정보 포털사이트 '마운틴북'에서 누구나 참가하기 쉽게 마련되었으며, 블랙야크 셰르파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1000여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모였다.

이들은 15일 오후 1시를 기점으로 백두산부터 한라산까지 전국의 15개 명산에 동시에 올랐다. 특히, 블랙야크가 후원하는 여성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원정대 40여명은 백두산 정상에 올랐으며 전국 각지에서는 준비한 태극기를 펼쳐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전국의 명산에 태극기가 게양되는 모습을 직접 전달하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태극기를 게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퍼포먼스가 광복절의 올바른 역사적 의의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