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한반도 북상중인 태풍 15호 고니 예상경로, 영상으로 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25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효정 기자 = 15호 태풍 고니 예상 경로, 태풍 고니 예상 경로, 15호 태풍 고니 경로, 16호 태풍 앗사니 예상 경로, 오늘 한반도 15호 태풍 고니 영향권, 15호 태풍 고니 경로 영향권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15호 고니’는 중형급 태풍이며 이날 오전 6시 서귀포 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51km의 속도로 북상하고 있다.

태풍 15호 고니의 예상 경로는 낮 12시에는 부산 동남동쪽 약 190km 부근 해상, 오후 6시에는 울산 동쪽 14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전망이다.

태풍 15호 고니가 동해상으로 진출하면서 오후부터는 영동과 부산 등 경상도지방이 태풍의 직접영향권에 들겠으며, 26일 오후부터는 점차 영향권에서 벗어날 전망이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영상 내용]

화요일인 오늘은 북상하는 제15호 태풍 ‘고니(GONI)’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제주도는 오후에,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경상남도는 밤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태풍 ‘고니’의 영향권인 내일까지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경상남북도, 제주도는 100~200mm, 전남남해안은 50~100mm, 강원 영서와 충청북도, 전라남북도는 20~60mm 입니다. 또 서울.경기와 충청남도 는 10~40mm인데요.

그런데 태풍 ‘고니’의 진로와 가까운 제주도와 경상남북도,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는 곳에 따라 3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8도에서 23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7도로, 내일까지는 태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면서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제주도남쪽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내일까지는 남해상과 동해상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이번 태풍 ‘고니’는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내일까지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제16호 태풍 '앗사니(ATSANI)'도 현재 일본 도쿄 동남동쪽 해상에서 북상 중입니다. 태풍 ‘고니’의 예상경로는 태풍 ‘앗사니’와의 상호작용으로 진로와 강도, 이동속도가 바뀔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15호 고니 예상 경로[사진=기상청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