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는 광교호수공원, 광교산이 인접한 웰빙타운으로 경기도청이전과 신분당선의 연장까지 예정되어 있어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지역이다. 이 곳의 첫 민간분양전환 임대아파트인 호반베르디움 6차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 A6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시 목돈 마련의 고민이 없으며 매매예약제 선택 시 5년간은 전세가 상승 걱정이 필요 없고, 취득세, 재산세 세금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분양 전환 후 양도세, 비과세 혜택(1가구 1주택에 한함)이 있고 믿을 수 있는 건설사의 시공력과 분양 전환 시 시세차익 기대까지 더해져 아파트 구입 부담을 덜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광교신도시의 첫 민간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로 저밀도 설계의 힐링단지를 모토로 쾌적함을 추구해 호평을 받고 있다.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전세대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 및 최고 15층 설계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를 선보였는데 자연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여 조경률이 무려 53%나 된다. 쾌적하고 낭만적인 쉼터를 제공하는 공간이 곳곳에 있는 이 곳은 커뮤니티 시설에 썬큰을 적용하여 따스한 채광을 누릴 수 있게 하였다.
더불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과 어르신을 위한 경로당 공간도 마련하였으며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클럽, 다양한 목적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GX룸, 키즈클럽, 독서실, 북카페도 있어 입주민의 생활이 최대한 편리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다.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2017년 5월 입주를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 문의 : 1566-095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