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다.
학생부교과 전형은 국내 정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만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교과 70%와 비교과 30%의 비율로 합산해 선발한다.
자기소개서와 추천서는 제출하지 않는다.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입학사정관이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평가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 70%, 면접 30%의 비율로 합산해 선발한다.
논술 위주의 일반 전형은 전년도 대비 모집인원을 축소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4개 영역을 모두 반영하고 선발방법은 논술 70%, 교과 20%, 비교과 10% 비율로 일괄합산해 선발한다.
모집인원을 축소한 특기자 전형 인문학·사회과학·과학공학인재계열은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 70%, 면접 30%의 비율로 합산해 선발한다.
특기자 전형 국제계열은 융합교육에 대한 필요성 증가로 모집인원을 확대했다.
단계별 전형으로 2단계로 진행하며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 70%, 면접 30%의 비율로 합산해 학생을 선발한다.
언더우드계열의 경우 대학 수학에 필요한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영어면접구술시험을 실시한다.
아시아학부, 테크노아트학부, 융합인문사회(HASS)계열과 융합과학공학(ISE)계열, 글로벌인재학부는 한국어 심층면접과 간단한 영어 인성면접으로 나눠 진행한다.
IT명품인재계열에서는 1박 2일 심층면접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기자 전형 창의인재계열의 경우 전년도 대비 모집인원을 축소했다.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며 교과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2단계 면접은 지원자의 창의성과 우수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실시하고 수험생 1인당 30분에서 1시간 동안 진행한다.
고른기회 특별전형 연세한마음학생(출신 학교장 추천자), 북한이탈주민, 단원고 특별전형의 경우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서류 100%로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 70%, 면접 30%의 비율로 합산해 학생을 선발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고른기회 특별전형 연세한마음학생(출신 학교장 추천 없이 지원하는 자), 농어촌학생, 특수교육대상자, 특성화고교졸업자, 북한이탈주민(예체능지원자)의 경우 인문·자연 계열은 서류 100%로, 예·체능 계열은 서류 50%, 실기 50%의 비율로 합산해 선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