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그룹 신화의 전진이 솔로 아티스트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탑재해 돌아왔다.
1일 정오 전진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진의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REAL#’의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30여초 분량의 티저 영상을 통해 전진은 수트를 말끔히 차려 입고 더욱 진화된 신사의 품격을 풍기며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살짝 공개, 다시 돌아온 전진표 솔로 무대에 대한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여기에 신화의 리더 에릭이 랩피처링으로 깜짝 지원사격에 나서며 곡에 더욱 힘을 실었다.
2009년 발매한 솔로 1집 타이틀곡 ‘Wa’ 이후 7년의 긴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전진은 새 솔로 타이틀곡 ‘WowWowWow’를 통해 그룹 신화 때와는 또 다른 진짜 전진의 색깔을 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실력파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한 전진은 댄스곡 외에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이번 앨범을 구성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그가 가진 모든 열정과 노력을 앨범에 담았다.
한편 전진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오는 7일 0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이 날 오후 정동극장에서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직접 새 앨범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