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복합쇼핑몰 코엑스몰(대표 박영배)이 3일 지하철 9호선 봉은사역 7번 출구와 코엑스몰 내부 광장인 ‘아셈 플라자’를 직접 잇는 연결통로를 개통하고, 이를 기념해 9~10월 두 달동안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엑스몰은 방문객 대상 3000원이 적립된 교통카드 총 3000장을 증정하는 ‘핑크 프리패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엑스몰 로고와 상징색인 마젠타 핑크로 디자인된 ‘핑크 프리패스’는 적립금 소진 때 전국 티머니 가맹점에서 충전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교통카드는 9일까지 평일 점심시간과 퇴근시간에 코엑스몰 내에서 열리는 룰렛게임 등 이벤트 참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또 코엑스몰은 9호선 전동차 객실 중 1칸을 주요 매장 실사로 꾸민 ‘핑크 트레인’을 운영, 이와 연계해 온라인 이벤트 ‘핑크 트레인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핑크 트레인 탑승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코엑스몰 입점 브랜드 상품권, 식사권 등을 받을 수 있다. 핑크 트레인은 10월 25일까지 매일 왕복 8회 운행한다.
한편, 9월부터 두 달간 코엑스몰 일대에는 연일 풍성한 가을 문화축제가 펼쳐져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코엑스몰에서는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최고급 세단 등을 증정하는 ‘가을 경품 대축제’가 진행된다.
코엑스에서는 9월 17일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을 시작으로 ‘한일축제 한마당’, ‘한국국제아트페어’, ‘서울 토이&게임쇼’, ‘서울국제도서전’, ‘플라워 아트쇼’ 등이 줄지어 열린다.
특히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강남 페스티벌’은 패션 페스티벌, K팝 콘서트, 강남 그랜드 세일 등 다양한 콘텐츠로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까지 끌 것으로 예상된다.
코엑스몰 관계자는 “9호선 봉은사역과 코엑스몰을 잇는 연결통로가 개통되면 서울 서남권 및 동남권의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코엑스몰을 방문할 수 있게 된다”며, “편리해진 교통으로 방문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좀 더 많은 분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