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브랜드 체인 호텔, 국내 주요 전시전문기획사(PEO)와 국제회의기획사( PCO), MICE 서비스업 및 교육 등 24개의 MICE 전문 기관·기업을 비롯, 국내에 있는 22개 국제기구 및 기관이 참여하여 진로·채용상담을 진행한다.
각 기관 및 기업의 채용 모집 분야 정보는 참관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행사장 게시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채용상담회와 더불어 MICE 분야 취업과 관련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MICE의 각계 멘토 4인방 토크콘서트인 '글로벌 MICE 아카데미'가 개최된다.
또한 녹색기후기금 사무국(GCF), 유엔 아태정보통신 교육원(UNAPCICT), 유니세프 네팔사무소 등 각 국제기구 담당자들의 국제기구 진출 경험 사례 발표는 글로벌 무대 진출을 꿈꾸는 이들에게 직접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5 인천 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www.incheon.go.kr/app/event-13)를 참고하거나, 인천 광역시 마이스산업과(032-440-1514) 또는 인천컨벤션뷰로(032-210-1055)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도시공사는 “올해는 MICE와 국제기구 분야 유관기관이 함께 참가하는 첫해인 만큼 이 분야에 관심 있는 희망 인력에게 MICE 산업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다양한 MICE 인재 수요가 요구되는 만큼 참관객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