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d 솔로 발매' 전진 "데뷔 후 처음으로 팬 위한 곡, 진심으로 불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7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전진 공식 페이스북]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그룹 신화의 전진이 두 번째 솔로 앨범 ‘#REAL#’을 통해 처음으로 팬들을 위한 곡을 넣었다고 말했다.

7일 오후 4시 서울 정동 정동극장에서 전진의 두 번째 솔로앨범 ‘#REAL#’의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전진은 "한 번도 팬을 위한 곡을 담아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 꼭 담고 싶었다"며 "'You'라는 곡은 팬들에게 바치는 노래로 간지러운 걸 잘못하는 성격이지만 진심을 다해 불렀다"고 밝혔다. 

전진은 '#REAL#'에서 'You'를 포함해 댄스곡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곡을 담았다. "본래 댄스곡 가수의 이미지가 강해 다양한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게 전진의 생각이다.

"너무 R&B는 좀 그렇고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으로 없던 음색을 섞어 감정을 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중저음의 목소리라 쉽지 않았지만 7년 만에 나오는 만큼 더욱 노력하고 열심히 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댄스와 발라드 중 무엇이 더 좋으냐는 질문에는 "개인적으로 발라드가 좋다"고 대답하기도 했다.

'#REAL#’은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댄스곡 외에도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팝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돼 있다. ‘너만 있으면 돼’ ‘On my own’ 등 전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도 있다.

타이틀곡인 ‘Wow Wow Wow’는 비트와 신디사이저의 조합이 강렬한 곡으로 신화 멤버 에릭이 피처링을 맡았다. ‘Lookin' at, Lookin' at, Looking at you!' 가사의 반복이 곡의 중독성을 높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