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가 첫 미니앨범 전 곡을 부분 선공개하며 컴백 예열에 들어갔다.
10일 플라이투더스카이의 공식 채널을 통해 첫 미니앨범 ‘러브 앤 해이트(Love & Hate)’의 뮤직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5월 예정이었던 앨범이 9월까지 미뤄질 정도로 고심에 고심을 더해 보다 완벽한 음악을 선물하고 싶었다는 플라이투더스카이는 앞서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서 작곡가, 작사가 군단이 밝혀지면서 전 곡이 타이틀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왔다.
특히 9일 공개한 첫 번째 티저 속 멜로디 부분과 비교해 보면 수록곡 중 ‘그렇게 됐어’를 최종 타이틀곡으로 추측케 한다.
'그렇게 됐어'는 JYP 소속 심은지 작곡가의 곡으로 심은지 작곡가는 역주행의 아이콘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공동 작곡가이다. 맑은 보이스의 백아연의 곡을 쓴 작곡가와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만남이 어떤 또 다른 매력으로 담겼을 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어 '미워해야 한다면'은 플라이투더스카이 전 앨범 타이틀곡 '너를 너를 너를'의 작곡가 이상인의 곡으로 팬들 사이에서는 ‘갓상인’이라고 불릴 정도로 팬들의 신임이 두터운 작곡가이다.
'Once Again' 은 전승우 작곡가의 곡으로 플라이투더스카이 의 '습관', SES의 'JUST A FEELING', 린의 '보고싶어 운다' 등 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다.
제목에서부터 파격미를 가진 '나쁜 자식'은 젝키의 'COM'BACK', 성시경의 '키스 할까요' 등을 작사한 조은희 작사가가 가사를 풀어낸 곡으로 최근 김범수, 알리, 휘성과의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최희준, 황승찬 작곡가가 공동작곡했다.
마지막으로 'Stop Time'는 수능 금지곡이라 불리는 SS501의 'U R MAN', 아이유의 'BOO' 등 많은 히트작을 보유하고 있는 한상원 작곡가의 곡이다.
1년만에 완전체 컴백을 앞둔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이번 앨범의 최종 타이틀곡은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새 미니앨범 ‘러브 앤 해이트’는 오는 14일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뮤직 프리뷰 영상은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