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강원 지역 중소기업 온라인 판로 지원 위한 MOU 체결

[사진제공-네이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원장 심상필)은 15일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간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던 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수익 증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은 현재 운영 중인 강원 지역 청정 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의 입점 기업 모집과 마케팅,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강원마트’ 입점 기업 대상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쇼핑몰 운영 실무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쇼핑몰 운영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입점 기업 대상 수수료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온·오프라인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심상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구축된 온라인 판로는 도내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전국의 이용자들이 청정 강원의 특산물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네이버는 강원 지역 중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강원마트’는 추석을 맞아 특별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강원 지역의 청정 특산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손쉽게 만나 볼 수 있으며 강원마트는 더 많은 특산물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입점 업체 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