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샤이니 종현의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종현은 16일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자작곡으로 구성된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의 음원을 공개하며, 유튜브 SMTOWN 채널,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등을 통해 타이틀 곡 ‘하루의 끝’ 뮤직비디오도 동시 오픈,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올 가을 대표 힐링송을 예고하고 있는 타이틀 곡 ‘하루의 끝’을 비롯해 미디움 템포의 펑키한 그루브가 강조된 팝 곡 ‘U & I’, 신디사이저와 베이스, 기타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네오 소울 스타일 곡 ‘Like You’, 젖을수록 투명해지는 꽃 산하엽의 이미지를 노래로 표현한 발라드 ‘산하엽’, 종현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스탠다드 재즈곡 ‘Happy Birthday’도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첼로 연주가 인상적인 독특한 리듬의 발라드 ‘미안해’, 라디오 진행을 마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새벽 시간의 이야기를 담은 ‘02:34’, 리드미컬하고 다이나믹한 R&B 트랙 ‘그래도 되지 않아?’, 옆에서 힘을 주는 친구의 위로가 담긴 ‘내일쯤’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싱어송라이터 종현의 음악 색깔로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한편, 종현의 첫 소품집 ‘이야기 Op. 1’은 오는 17일 오프라인에서도 발매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