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천안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꿈을 디자인하라! 2016 천안지역 고교진학 설계 안내서’를 천안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고교진학 설계 안내서는 2016 천안지역 고고평준화 시행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고려해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배부했다.
이번 안내서에는 천안지역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고입전형 일정별에 따라 특수목적고, 특성화고, 특수지학교, 평준화고 전형 내용과 전형방법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중3학생이 알아야 하는 대학입시 경향까지 제시하고 있어서 학생들의 올바른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어 제작했다.
이번에 배부된 자료는 담임교사나 진로진학상담교사가 진로활동 등 수업에 활용해 학생들에게 안내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천안지역 특성화고등학교의 중학교로 찾아가는 학교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수지학교와 평준화고등학교 학교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한편 충청남도 전체 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입학정보를 담은 ‘2016 입학전형가이드북’10월 13일에 모든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