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언어∙문화 비영리단체 bbb 코리아(회장 유장희, www.bbbkorea.org)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문화교류활동 기획공모전 ‘2015 소통을 디자인하라’를 개최한다.
‘소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언어∙문화 장벽을 뛰어넘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획해 제출하면 된다.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 모두 참가 가능하며, 4인 이상 6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입상 팀에는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 팀에게는 직접 기획한 내용을 구체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는 9월 30일까지 기획안과 지원서를 bbb 코리아 프로보노 사무국(probono@bbbkorea.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상자 발표는 10월 8일이다.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는 매년 다양한 문화 켐페인을 기획하며 아이디어와 재능이 넘치는 대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3년에는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학생들이 짝을 이뤄 도서산간 지역에 벽화를 그리는 ‘글로벌 대학생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2014년에는 언어와 문화 차이로 발생하는 어려움을 캘리그라피나 일러스트로 재해석하는 ‘쓰담쓰담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에는 방송, IT통신, 인문학 각 분야의 저명한 3인이 연사로 참여해 진정한 소통의 의미를 찾는 ‘통(通)큰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bbb 코리아 관계자는 “시기와 장소를 막론하고 소통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숙제”라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이 타인과 원활히 소통 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다른 이들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