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토)과 28일(월)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애플플라자 1층 광장에서 열리는 ‘한가위 가족 민속놀이’ 행사는 3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투호 던지기와 대형 윷놀이, 왕 제기차기 등의 민속 놀이를 가족 대항으로 실시, 이벤트에 참가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전 세계 미니카 매출 1위 제품인 마텔(MATTEL)의 핫휠 4m 초대형 트랙세트가 마련되며,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및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포토존도 연휴 마지막 날인 29일까지 운영된다. 해외 유명 완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할인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애플플라자 관계자는 “애플플라자는 쇼핑과 식사, 문화 생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명절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특히 제일제면소에서는 이벤트 참여 시 불고기주먹밥을 무료로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플라자는 CGV, 홈플러스, 토이아울렛, 영풍문고 외 ▲미쏘(MIXXO), 스파오(SPAO), 인디에프, 피그먼트, 스퍼, 코코바네사, 아띠, 제시뉴욕 등의 의류 브랜드 ▲S마켓, 벨라, 르버니블루 등의 신발 브랜드 ▲도레도레, 커피빈, 공차, 할리스커피, 망고식스 등의 카페 ▲자연별곡, 제일제면소, 일도씨닭갈비&뚝불, 김밥의 진수 등의 외식 브랜드 ▲CGV, 토이아울렛, 영풍문고, 게임랜드, 정글블럭 등의 문화, 여가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는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게임시설과 네일샵, 여행사, 안경점 등도 자리하고 있다. 최근 중식당 스파이시 보울이 성황리에 오픈했으며, 면 요리 전문점 '색동면옥'과 패션잡화 브랜드 ‘愛’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애플플라자는 추석 연휴 동안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애플플라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