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한샘이 가전 전문브랜드 그룬딕 하이라이트 쿡탑 2종을 출시했다.
한샘은 올해 3월 독일 가전 전문브랜드 그룬딕과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인덕션 쿡탑을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기존 인덕션 1종에 더해 하이라이트 쿡탑 2종을 추가 출시한다(일반형 1종, 슬라이드 형 1종).
새로 선보이는 그룬딕 하이라이트 3구 슬라이드 쿡탑은 조리 온도를 1단계에서 19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슬라이드 터치 버튼이 있어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조리 온도를 바로 맞출 수 있다. 조리를 하다 전화나 급한 용무가 생기면 스탑&고(STOP&GO) 버튼으로 기기를 일시 정지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다.
최근 가스레인지보다 전기 쿡탑을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전기 쿡탑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해 조리할 경우 발생하는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 가스 배출이 없다. 가스레인지가 조리대를 따로 분리해 청소해야 하는 것과 달리, 화구로 인한 단차가 없는 하이라이트 쿡탑은 가열대 표면만 닦으면 돼 관리가 용이하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건강, 안정, 편의성 등의 이유로 전기 쿡탑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한샘은 그룬딕 하이라이트 3구 쿡탑 2종을 새로 선보이고,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