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할인과 알찬 정보로 무장한 이번 가을 관광주간은 가벼운 주머니로 행복한 추억을 가득 쌓을 수 있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대한민국을 구석구석 체험하고 싶다면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에 주목해보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이번 가을 관광주간을 계기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국내 여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부터 만원으로 숨은 명소와 전통시장을 돌아볼 수 있는 기차여행 이벤트, 간단한 설문조사나 관광주간에 대한 문의만 해도 상품권을 받을 수 이벤트까지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하는 것 만큼 즐거운 자리는 없지 않을까.
가족, 직장동료 등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마음이 통하는 밥상’ 이벤트가 10월24일과 31일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아빠! 밥상을 부탁해요’는 누구나 알지만 누구나 갈 수 없는청정지역 경기도 파주시 DMZ 민통선 내에서 진행된다.
역할 바꾸기를 통해 아빠는 제공되는 식재료로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요리를 준비하고 엄마와 자녀는 족욕 테라피와 생태체험 및 농작물 수확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식사 후에는 평화공원과 전망대 등을 가족과 함께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 가족 당 2명에서 5명까지 가능하며, 총 2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경기 포천의 운악산 오토 캠핑장에서 진행되는 '사장님! 밥상을 부탁해요' 이벤트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총 120명을 선정해 진행된다.
격무와 스트레스에 지친 사내 직원들을 위해 사장님(또는 팀장님)이 직접 바비큐를 준비하고 직원들은 마술콘서트를 관람하며 웃음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식사 후에는 돈독한 팀워크를 위해 음악 심리치유와 컬러테라피를 함께 할 계획이다.
같은 회사 소속이면 사장, 팀장 등 관리자 포함, 한 회사당 4명에서 2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의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창조관광기업인 ‘DMZ플러스’와 ‘(주)홍캠프’에서 진행하며 참가신청은 10월 13일까지로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에 접속하여 원하는 이벤트와 날짜, 참가사연 및 개인정보 등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15일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숨은 명소로 떠나볼까, 선착순 1840명에게 “만원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여행을 계획할 때 비용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가벼운 주머니로 대한민국의 숨은 명소와 특색 있는 전통시장을 알뜰하게 갈 수 있는 ‘만원으로 떠나는 기차여행’ 도 놓쳐서는 안 될 이벤트다.
2015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11월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 제천, 정선, 태백, 대구 등 8개 지역으로 떠나는 레일시티투어(기차를 타고 가다가 원하는 역에 정차하여 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해당지역의 명소를 둘러보는 여행)티켓을 만원에 구입 할 수 이벤트다.
출발일에 따라 예약 개시일이 다른데, 10월23일 출발하는 여행지는 10월5일부터, 10월24일에 출발하는 여행지는 10월6일부터, 10월28일에 출발하는 여행지는 10월12일부터, 10월29일에 출발하는 여행지는 10월13일부터, 11월1일에 출발하는 여행지는 10월14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선착순 1,840명에만 혜택이 돌아가는 만큼 예약 개시일을 확인해 서두르는 것이 좋다. 예약은 1인당 최대 4매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여행지 및 일정은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관광주간에 관한 문의만 해도 풍성한 경품이 가득
10월27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가을여행 지수는?’ 이벤트는 나만의 가을여행 지수를 체크하면 국민관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 주유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0월30일이며, 추첨을 통해 총 5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 동안 가을 관광주간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하고 모바일 커피 쿠폰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에 전화하여 관광주간에 대한 문의를 하고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매주 목요일(10월8일, 15일, 22일, 29일) 당첨자를 발표, 총 1,33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 박상철 국민관광진흥팀장은 “2015 가을 관광주간을 맞이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가을추억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알뜰여행, 이색체험여행 등 다양한 국내여행 기회를 마련한 만큼 이번 가을 관광주간 국민참여 이벤트에 꼭 참여해서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http://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