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경기지사, 경기북부발전 주제로 정책콘서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6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 발전을 주제로 정책콘서트를 연다.

6일 도에 따르면 남경필 지사는 오는 14일 오후 2시 양주시 소재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경기연구원 연구진, 북부지역 도민 및 대학생, 전문가, 시·군 공무원 등 총 3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정책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정책콘서트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수립에 앞서 도민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구상을 발표함은 물론, ‘통일미래도시 경기북부의 비전’을 주제로 도민과의 대화도 진행된다.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은 민선 6기 남경필 지사의 주요공약으로서 낙후된 경기북부지역 발전의 중장기 비전을 설정하고 향후 10년간 경기북부 발전을 효율적으로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이다.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원활한 계획수립을 위해 ▲ 북부발전전략위원회 및 경기도의회 북부도의원협의회 의견수렴, ▲ 북부 10개 시군 순회 현장방문 및 의견수렴 ▲ 북부 10개 시군 도민 대상 설문조사, ▲ 경기도-철원군 상생협력 현안 간담회 등을 진행해왔다.

경기도는 이번 콘서트에서 수렴된 의견들을 검토해 최종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최종계획은 12월에 수립될 예정이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은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을 통해 통일 시대를 주도할 경기북부의 큰 미래비전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정책콘서트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031-8030-2131)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