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LPG전문기업 E1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4일까지 25일간 E1 오렌지카드 회원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0~50대는 현재 가장 큰 고민으로 ‘노후준비’(33%)와 ‘경제적 불안정’(24%)을 꼽았다. 또한, 살아오면서 가장 아쉽고 후회되는 것에 대해 묻는 질문에서는 ‘여행 등 취미와 여가 없이 일만하며 살아온 것’(26%)이라는 대답이 가장 많았으며, ‘학업에 최선을 다하지 못한 점’(24%)이라는 대답이 그 뒤를 이어 생계와 가족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4050세대의 모습을 읽어낼 수 있었다.
반면, 살아오면서 가장 큰 성취에 대해서는 ‘사랑하는 아내와 자녀, 가족’(67%)라고 대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이란 주관식 질문에 대해 세계여행, 유럽여행, 가족여행, 전국일주, 봉사, 행복한 노후,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삶, 안정적인 삶, 사업성공 등을 꼽아, 현재의 가장 큰 고민들이 해결된 여유롭고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4050세대의 소망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깨워라 열정, 채워라 에너지!’를 주제로 MC 정준하의 진행과 함께 80, 90년대 활동했던 김완선, 박남정, 쿨, 영턱스, 김건모 등 최고의 댄스스타들이 꾸미는 화끈한 무대로 일상에 지친 4050세대를 위로할 예정이다.
E1 관계자는 “단순한 연료회사가 아닌 고객의 삶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파트너로서 일상에 지친 4050세대들에게 열정과 꿈을 돌이켜 보는 시간을 제공해 삶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를 드리고자 이번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