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코웨이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가정용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것으로,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79.4점을 획득해 가정용정수기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15년 조사한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의 정수기 부문 등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동현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기업 경영 활동 시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타사와 차별화된 고객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국내 최초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측정 방법론을 개발해 발표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