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좌 두산위브는 지하 2층, 지상 27층, 16개동 총 1,757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주택형별 일반분양물량은 △51㎡(이하 전용면적 기준) 155가구 △59㎡ 277가구 △69㎡ 214가구 △84㎡ 139가구 등 785가구로 구성됐다.
인천 가좌 두산위브는 재건축 단지인 만큼 기존에 갖춰진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 1km내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가좌시장, 병원 및 관공서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함봉산, 철마산, 가좌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춰져 있다.
특히 교육시설 여건은 단지와 인접한 가좌초, 가정초, 제물포중, 동인천여중 등을 포함한 11개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천 가좌 두산위브는 지상 주차장을 없애 지상을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했다. 단지 내 약 1600㎡에 달하는 잔디광장과 산책로 겸 조깅트랙이 조성되고 놀이, 운동, 휴식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염물질이 적은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거주자의 새집 증후군 문제를 개선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확보했다. 에너지 절감 및 자연친화적인 건축물을 위해 건축물에너지 효율 2등급, 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으로 계획했다.
또한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와 고성능 외기 청정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 될 수 있도록 했다.
인천 가좌 두산위브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돼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수준의 인터넷 사용환경이 구축된다. 구축된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 될 수 있도록 했다.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이 적용된다.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콘덴싱 보일러와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560-2번지 10월 16 오픈 예정이다. 전세대가 국민주택규모인 84㎡ 이하의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입주 시기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