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59~84㎡(이하 전용면적 기준) 총 952세대로 구성됐으며 아이에게 특화된 커뮤니티가 대거 조성되는 '아이시티' 단지로 조성된다.
두정 아이시티는 천안 두정동 도심에 위치해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교통 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입주 후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천안 유일의 자율형사립고인 북일고, 북일여고를 비롯해 공립천안도솔유치원, 두정초 등이 있으며 천안 고속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천안축구센터 등이 가깝다. 또 천호지와 업성저수지, 큰매산, 성정공원 등의 자연환경이 갖춰졌다.
천안시 서북구 차암·성성·백석동 일원에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01년에 준공하여 음식료, 기계, 전기전자, 운송장비 등과 관련된 약 50여 회사가 입주했다. 2008년 8월 준공을 마친 천안제4일반산업단지(천안 서북구 직산읍, 신갈리 일원)는 기계와 전기전자 등 약 65개 업체가 입주해있다. 두 산업단지 모두 사업지와 3~4km(차량 10분) 거리에 위치했다.
단지 내에는 가족과 아이에게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실내수영장과 키즈워터파크, 어린이놀이터, 피트니스센터, 맘스데크, 티테크, 달빛쉼터, 별빛마당, 소공연장,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등이 있다.
두정 아이시티 신규 조합원 가입은 충청남도와 세종시, 대전광역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소유자)면 가능하다. 공급가격은 3.3㎡당 700만원대에 책정될 예정이다.
주택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번지, 천안종합운동장 인근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