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제주 입도 관광객은 67만2831명으로 여름 성수기인 지난 8월 같은 기간 65만7242명 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편리한 여행을 도와줄 서비스들이 눈길을 끈다.
특히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의 옐로트래블(www.yellotravel.com)이 관광객들의 양손은 가볍게 하고 즐거움은 배가시키는 제주여행 특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뻔한 제주여행에서 벗어나 제주의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위시빈 제주’ 앱을 설치해 보자.
국내 대표 여행 일정 공유 서비스 ‘위시빈’에서 만든 ‘위시빈 제주’는 제주 통합 베스트 명소부터 산∙올레길∙ 음힐링 명소에 이르기까지 각종 테마 별 명소 정보를 제공해 초보 관광객도 손쉽게 나만의 제주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가을 시즌을 맞아 ‘10월 추천 일정’을 기획, 직접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올린 9275개의 제주 여행 일정과 4482개의 제주 여행 명소 정보를 바탕으로 제주의 숨은 명소와 현지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위시빈’은 전국민 제주도 보내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말까지 위시빈 앱에 여행 후기나 여행 정보를 공유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하여 매주 5명에게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빈수르 이벤트 시즌2’를 진행 중이다.
◆항공, 숙박, 렌터카 한 번에 해결 '제주닷컴'
여행 일정 계획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제주 실시간 여행 서비스 플랫폼 ‘제주닷컴’ (www.jeju.com)을 추천한다.
랭키닷컴 제주여행 부분 1위인 제주닷컴은 국내 7개 전 항공사의 실시간 항공권부터 숙박,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까지 제주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 가능케 해 여행 일정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더불어 제주닷컴은 이달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15 KOREAT FESTIVAL IN JEJU’의 공식 지정 예약 판매처로, 국내 톱 50개 레스토랑 셰프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Top셰프 컬래버레이션 갈라 디너’, ‘코릿 푸드트럭&마켓’, ‘셰프 라이브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10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이 밖에 10월31일까지 제주닷컴 ‘나만의 여행 플래너’를 이용해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 및 숙박∙렌터카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바코드 하나로 떠나는 제주도 여행 '제주모바일'
합리적이고 알뜰한 제주여행을 꿈꾼다면 ‘제주모바일’ 앱을 눈여겨보자.
쿠폰 다운로드 1위 제주모바일은 모바일 바코드 하나로 제주도의 각종 관광지나 맛집, 숙박시설 등 250여 곳을 최대 67%까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간단한 고객 정보 입력 후 휴대폰으로 전송된 바코드로 자신이 원하는 관광지를 선택해 입장하면 된다.
미리 입력한 카드 정보를 통해 사용한 관광지에 한해서만 후불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교환이나 환불 등의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며 보다 편리하게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제주모바일은 현재 후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중문면세점 5000원 할인 및 1+1 커피 쿠폰 등 10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주 여행지를 아직 선택하지 못했다면 제주모바일에서 인기관광지 할인쿠폰만 모아둔 패키지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