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과거에는 얼굴 성형이 인기였다면, 근래에는 몸매 성형이 성형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사회 인식이 얼굴에서 몸매로 확대되며 몸매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지방흡입 및 가슴성형과 같은 몸매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는 것.
특히 가슴성형의 경우 과거 보형물 삽입을 통한 가슴성형이 빈번했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가슴지방이식과 함께 줄기세포를 활용한 가슴성형으로 점차 변하는 추세이다.
강남에 있는 터치유성형외과 신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누워있어도 자연 가슴처럼 동일하게 퍼지므로 보다 자연스러움이 가능하며, 촉감 또한 자연 가슴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가슴지방이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또한 보형물 삽입이 아니기 때문에 보형물 삽입으로 인한 합병증 및 구형구축에 대한 염려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가장 대표적인 가슴지방이식 방법으로는 바로 하베스트젯2와 줄기세포가슴지방이식을 들 수 있다.
하베스트젯2은 지방의 생착률을 올리기 위해 생체 친화력이 높은 물 분사를 이용해 지방을 분리한다. 이후 지방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고안된 자동 장치로 지방을 채취 및 분리해 섬유조직이나 불순물이 없는 필터링 된 지방만을 이식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베스트젯2은 지방 손상이 최소화된 지방조직을 통해 높은 생착률을 보이며, 시술 시간도 1~2시간으로 비교적 짧은 편으로 안전한 수술 방법이다.
반면 줄기세포가슴지방이식은 복부, 허벅지 등에서 자신의 지방세포와 줄기세포를 이용한 시술로 생착률이 더욱 높다는 점과 오랜 지속기간이 특징적이다. 줄기세포는 혈관 형성을 촉진하며, 지방세포의 생착을 돕기 때문에 시술 후 지방의 빠짐이 낮아 볼륨감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는 80% 이상의 고생착률을 보이며, 누웠을 경우 가슴의 경계 라인이 보다 자연스러우며 자연스러운 촉감을 갖는다.
신우진 원장은 "하베스트젯2와 줄기세포가슴지방이식의 경우 고도의 시술 테크닉이 필요한 만큼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선택은 물론,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