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안산시 다문화가정 초청 ‘가을힐링 문화체험행사’ 개최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티브로드는 지난 24일 안산시 다문화가족을 초청해 ‘가을힐링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가을힐링 문화체험행사’는 티브로드 한빛방송과 사단법인 안산시돌보미연대가 공동 주최했으며, 안산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들 120여 명을 초청해 문화가 다른 민족 간 교류 체험을 통해 서로 다름에 대해 인지하고 이해하는 장을 마련했다.

초청된 다문화가족들은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파주 치즈 스쿨에서 직접 만든 치즈로 피자를 만드는 체험행사와 송아지 우유 주기 체험, 동물농장체험, 전통민속놀이(투호던지기, 굴렁쇠굴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인근 감악산의 자연 생태숲을 방문해 타국 생활을 하면서 힘들었던 것들을 힐링하며, ‘함께하는 프리허그’ 등 상호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티브로드는 저소득층 노인과 여성, 청소년 등을 지원하는 안산시돌보미연대에 지역사회를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티브로드 안병삼 한빛사업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역량강화 및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다문화가정이 많은 지역적 특성에 맞춰 하나의 공동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티브로드는 지역사회가 원하는 실질적인 지원활동으로 지역민들에게 다가서는 케이블방송국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