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이 오는 30일 '성장길 따라 꿈 찾자'라는 슬로건으로 ‘2015 성남시 창의·인성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성남시청에서 열릴 ‘2015 성남시 창의·인성 진로박람회’는 크게 궁금한 자아길, 즐거운 학교길, 인생 멘토길, 생생한 직업길, 색다른 마을길, 유별난 공연길, 특별한 이벤트길로 다채로운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자원과 소통하며 꿈을 키워가는 성남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 소중한 직업인들과 공공기관, 단체, 학교 및 대학생들이 한데 어우러져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성장 과정에서 올바른 진로 가치관을 함양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 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는 성남시 44개 중학생 학부모 600명을 대상으로 「2015 성남시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자녀의 진로결정에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진로코칭, 학습코칭, 부모소통법 특강이 운영 될 예정이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학부모들이 이 시간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진로탐색을 위한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