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금호산업이 올 하반기 첫 분양 단지인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A91블록에 들어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는 지하 2층, 지상 14~25층, 10개 동 총 812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84㎡(이하 전용면적 기준)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금호산업은 해당 단지를 판상형 및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4베이 신평면 설계와 함께 대형 팬트리 등을 마련해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59㎡B타입에는 3.9m에 이르는 광폭 거실과 주방 수납특화가 적용된다. 74㎡A타입은 4베이·4룸 설계로 소비자 입맛에 따른 침실 등 공간배치가 가능하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는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워터프론트 콤플렉스는 총 164만2000㎡ 규모로 레저와 문화, 쇼핑, 주거시설 등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꾸며진다. 산척저수지를 중심으로 총 9개의 커뮤니티 공원과 전체 부지의 약 47%가 공원 및 녹지, 수변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동탄 1호선(예정)과 동탄 2호선(예정)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으로 KTX동탄역과도 가깝다. 인근에는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동탄대로를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를 연결하는 동탄JC가 위치해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밖에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에 주파 가능한 교통수단인 GTX 동탄역(예정)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초등학교(예정)를 비롯해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과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신설될 예정이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금호산업은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해 단지 내 순환 산책로와 단지 중앙 잔디광장, 자전거길, 수변공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헬스장과 골프연습장, 도서관 및 독서실, 경로당, 키즈카페 등이 마련된다.
문정권 금호산업 소장은 “동탄2신도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어울림’ 브랜드인 데다, 호수공원 입지에 차별화된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으로 관심이 높다”면서 “인근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하반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