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학생들, 박근혜 대통령 방문 반대시위…피켓시위 등 '강한 저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30 0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화여대 학생들 박근혜 대통령 방문 시위

이화여대 학생들 박근혜 대통령 방문 시위[이화여대 학생들 박근혜 대통령 방문 시위]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이화여대 학생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방문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지난 28일 오후 3시 박근혜 대통령은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차 방문했다.

방문 소식을 접한 총학생회 등 학내 8개 단체 학생 20여명은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1시께 교내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 방문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강력 표명했다. 

이화여대 학생들은 "박근혜 정부는 많은 국민이 반대하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노동자의 삶을 어렵게 하는 노동개악, 학문의 자유를 보장하지 못하는 대학교육평가를 강행하고 있다"며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대통령이 여성 인권의 요람인 이화여대에 여성 대통령으로 오는 것을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후 200여명의 학생들은 박 대통령 방문 시각에 맞춰 피켓 시위를 벌이려고 행사장인 대강당 쪽으로 진입을 시도, 이를 저지하는 경찰과 1시간30분가량 밀고 밀리는 몸싸움이 벌어졌으나 다행히 크게 다치거나 연행된 학생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화여대 학생들의 시위로 박 대통령은 후문을 통해 학교에 들어왔다가 축사를 마친 뒤 오후 3시30분쯤 역시 후문을 통해 학교를 떠났다.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화여대 학생들, 멎지네" "이화여대 학생들, 정말 수고하셧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