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호텔부대시설관리’와 ‘국외여행인솔자’라는 학과의 인력양성유형 목표에 따라, 지난해도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서울 잠실 롯데호텔, 종로 하나투어 본사에서 1학년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현장견학 체험학습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김은비(19) 학생은 “이번 현장체험 학습을 통해 취업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을 위해 앞으로 공부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는 변화하는 지식산업사회에서 산업체의 요구에 부합하는 관광전문인 양성을 위하여 지난해부터 모든 학과에서 NCS기반 교과를 선도적으로 도입ㆍ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과별 취업 희망분야로의 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산업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의 제고를 극대화 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참여한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지속적으로 현장체험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는 오는 11월 3일부터 17일까지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관광영어과의 모집정원은 총 60명이고, 수시2차 모집에서 25명을 선발한다. 수시2차 모집에서의 성적반영 방법은 내신을 100% 반영하고 최우수 2개 과목을 자동반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