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는 ‘리치 티라떼 3종’ 출시와 함께 ‘깊고 풍부한 밀크티의 진수’라는 신메뉴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협업 브랜드 선정에 고심했다. 고심 끝에 프리미엄 밀크티의 풍성함과 부드러움을 잘 해석할 수 있는 브랜드로 스톤웨어 부문에 강력한 제품력 및 브랜드 로열티를 보유한 르크루제를 최종 선택, 한정판 머그를 선보이게 됐다.
특히 공차 리치 티라떼의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메뉴 비주얼을 풍성한 우유 거품이 번지는 듯한 신비로운 그라데이션의 ‘리치 그레이’ 컬러로 구현해 프리미엄과 전통성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리치 그레이’ 머그 컬러는 이번 공차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위해 르크루제코리아가 전세계 최초로 선보인 것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소장가치와 희소성까지 높였다.
‘공차&르크루제 리미티드 에디션’은 리치 티라떼 3종(리치 블랙 밀크 티라떼, 리치 리치 토피 넛 티라떼, 리치 초콜릿 티라떼) 중 2종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르크루제 350ml 머그 1개를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판매가는 1만9800원으로, 기존 르크루제 머그 가격은 3만4000원 상당이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공차와 르크루제는 제품 카테고리는 다르지만 마니아층이 두텁고 차별화된 콘셉트로 국내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 간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기를 바라며 곧 공개될 공차&르크루제 컬래버레이션 2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