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가 소통과 공유, 참여형으로 3농혁신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3nongMain.do) 개편 작업을 최근 마무리 하고, 서비스를 본격 시작했다.
도 핵심과제인 3농혁신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홍보 강화를 위해 실시한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충남넷 홈페이지 기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개편 홈페이지는 첫 화면 디자인을 대폭 수정하고, 메뉴를 3농혁신 소개, 주요정책, 우수사례, 알림마당, 참여마당 등 수요자 중심으로 단순화 했다.
도는 특히 메뉴별로 담당자를 지정하면서 그동안 관련 자료 업데이트가 미흡했던 점을 감안, 농정혁신팀이 전담해 각 메뉴 및 관련 자료를 관리토록 했다.
개편 홈페이지에는 또 인포그래픽 코너를 만들어 3농혁신 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 중이다.
이와 함께 충남 관련 각종 소식을 자유롭게 올리며 도정과 직접 소통하고 있는 충남넷 도민리포터들의 콘텐츠도 게시, 흥미를 더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뿐만 아니라 농업과 어업, 임업, 축산업, 귀농·귀촌 등 분야별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 소통 통로를 확대·세분화했다.
도 관계자는 “농어업인들의 정보 공유와 소통 확대를 통한 3농혁신 활성화를 위해 이번에 홈페이지를 새롭게 마련했다”며 농어업인들은 물론,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또 “도는 앞으로 3농혁신 홈페이지를 농정 관련 종합포털사이트로 구축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농어업인들이 소통을 넓혀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