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체육대회에는 부천시 전 지역의 충청인들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인만큼 특별히 김만수 부천시장도 자리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충청향우회 체육대회에 참석한 부천 스마튼병원 장세영 대표원장도 같은 충청지역인 당진에서 태어나 순청향대학교 서울병원 의과대학을 졸업한 정형외과 전문의다.
또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병원과 토머스 제퍼슨 대학병원 같은 해외 유수 대학병원 연수를 통해 한 발 앞선 선진 의료를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주말 진료일정에도 불구하고 진료시간 전 일찍이 체육대회를 방문해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부천 스마튼병원은 충청향우회 체육대회에 의료지원에 나서 체육대회 참가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장세영 대표원장은 ‘같은 충청인으로써 해마다 충청향후회 체육대회는 꼭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있다’ 며 ‘부천지역에 거주하는 충청인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나 또한 경인지역 척추관절 병원의 대표원장으로서 지역 환자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부천 스마튼병원은 충청향우회 뿐만 아니라 국제로터리클럽, 국제라이온스클럽 등 봉사단체 의료지원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 앞으로는 저소득자, 기초생활자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 조차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