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KR 선물과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은 30일 인턴십 프로그램관련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민대학교BIT전문대학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역량을 제고하고 KR 선물의 업무 향상을 위한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기타 산학협력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KR선물은 1984년도에 설립된 국내최초 선물사이자 유일한 독립선물회사이며, 국내선물, 해외선물 및 FX마진 거래를 위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물거래중개 회사이다. KR선물은 ‘KR Q아카데미’, ‘KR콘서트’ 등을 개최하고 『해외선물 바이블』을 발간하여 파생상품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전공들은 경영정보학 분야의 오랜 지식의 축적과 산학연계를 바탕으로 전문인력들이 갖추어야 할 전공별 특화 지식 및 스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IT의 융합분야에 있어서 국내최고를 지향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의 산실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송진호 KR선물 대표는 "본 협정을 통해 KR선물과 국민대학교BIT전문대학원은 상호 인재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 및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의 성장동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