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서중권 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일주일여 남긴 가운데 세종시 수험생들을 향한 KBS개그콘서트 출연진들의 응원영상이 화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응원영상이 세종시교육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Sejongedu) 게시 보름여 만에 조회 수 740여 건을 기록하며 수험생 수 대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5분 분량의 영상은 출범 이후 올해로 4번째 수능시험을 치르는 세종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개그콘서트 출연 개그맨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된 것.
영상에서는 현재 국민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말해 Yes or No ▲고집불통 ▲횃불투게더 팀의 송필근, 김기리 외 10여 명의 개그맨들이 각 코너를 활용해 재미있고 이색적인 수능 응원을 펼친다.
‘왔다! 장보리’,‘오늘부터 사랑해’등의 지상파 드라마에서 비중 있는 역할로 연기활동을 해 온 배우 조윤서 씨와 최교진 세종시교육감도 등장해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영상을 본 한 수험생은 “TV에서만 보던 인기 연예인이 직접 응원을 해주어 신기하다. 곧 있을 수능시험을 앞두고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이번 영상에 ‘세종시 수험생들이 특별한 응원으로 힘이 절로 나겠어요’, ‘힘이 팍팍! 멋진 응원에 힘입어 최고의 점수 받아 가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4일부터 관내 4개 시험장 학교를 대상으로 최종 준비상황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