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은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와 손을 잡고 온라인을 통해 서천 알리기에 나섰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능숙한 전국 대학생 40명으로 구성되어있는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은 관광주간을 맞아 서천의 ‘서천달빛문화갈대축제’, ‘한산소곡주축제’ 등을 직접 방문하여 서천의 대표 축제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어단은 아름다운 신성리갈대밭 일대에서 펼쳐지는 서천 달빛문화갈대축제에 방문하여 갈대엽서, 갈대 공예 등 갈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먹거리 등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서천의 특산품인 ‘한산모시정식’으로 점심식사를 진행하였으며, 올해 첫 개최되는 한산소곡주축제장을 방문하여 ‘한산소곡주’의 역사와 그 맛을 경험하였다.
투어단은 서천의 축제 외에도 전국에서 인기가 많은 명소인 장항스카이워크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추가로 방문해 서천의 관광명소를 대학생의 젊은 감각으로 SNS에 홍보하였다.
이번 서천 팸투어에 참여한 이베이코리아 SNS 투어단 2기 김주성 학생은 “서천의 가을 관광주간 축제에 참가하여 지역의 멋과 맛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한산소곡주축제는 친구들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어 꼭 다시 와보고 싶은 향연”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한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인 G마켓과 옥션을 활용해 서천의 대표 관광코스 및 특산품 등을 홍보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