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9회를 맞은 ‘2015 필리핀 유학박람회’는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필리핀 단독 박람회로 운영돼 왔으나 이번에는 필리핀 전 지역의 학교 15곳이 참가한 가운데 1:1 상담과 함께 다양한 어학연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필리핀은 세계적인 영어 교육 수준을 자랑하며 많은 한국 학생들이 필리핀으로 유학을 선호하고 있다.
이런 한국 한생들을 배려해 2014년 ‘QS세계대학순위’에서 24위에 선정된 필리핀 최고의 명문 사립대학인 아테네오 대학(http://www.ateneo.edu/ls/undergraduate-programs)의 경우 오는 11월28일 서울 용강중학교에서 입학 테스트를 실시해 한국 학생들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학비 또한 한국 대학의 절반 수준을 자랑한다.
또 필리핀 유학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promouhakfair.com/)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합리적 프리미엄 필리핀 항공의 인천-마닐라 왕복 항공권(2매), 세부퍼시픽 항공의 인천-마닐라 또는 세부 왕복 항공권(2매), 필리핀 고급리조트 숙박권(1명), 호핑투어 및 리조트데이투어(20명), 전신마사지이용권1회(100명), 스타벅스 에코 텀블러(300명)를 제공한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얼마 남지 않은 2015년, 필리핀 유학에 관심 있는 많은 예비 유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필리핀 현지 학교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유학박람회만의 생생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필리핀관광청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