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이용한다는 포장이사 가격비교 서비스 이용실태를 보면 이는 더욱 뚜렷이 나타난다. 포장이사 비교견적 서비스 이사몰에 따르면 9월부터 11월에 이르는 가을은 손 없는 날과 상관없이 포장이사 견적요청이 부쩍 늘어난다. 입점한 수많은 제휴업체들도 이 시기가 가장 바쁘다.
자연스레 소비자들도 포장이사 업체를 선택하는 데 고민이 많아진다. 대개 여러 업종에서는 성수기에 보다 높은 비용을 책정하는데, 포장이사 업종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비용 면에서 효율적으로 이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몰 같은 업체들이 많아 비용부담은 많이 덜어진 상태다.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사이트의 대표적인 이사몰은 자체 포장이사 비교견적 신청페이지(http://2424.net/2424order/net2.php)에 이사날짜나 연락처 등을 남기면 제휴된 500여 전국 포장이사 업체들 중 최적의 견적을 낸 포장이사 업체 정보를 제공한다. 즉, ‘1인 소비자에 대한 다수 공급자’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사몰은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서구 등 서울 전역을 비롯하여 인천포장이사, 김포포장이사, 시흥포장이사, 광명포장이사, 고양포장이사, 일산포장이사, 파주포장이사, 의정부포장이사 외에도 부산포장이사, 구미포장이사, 대구포장이사, 대전포장이사, 울산포장이사, 창원마산포장이사 등 전국 곳곳의 주요 포장이사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그 업체 수만도 500여 곳에 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