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입지조건의 ‘금남프라자 상가’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06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남프라자 전경


아주경제 윤소 기자 =투자자들은 세종시 상가분양의 공실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세종시 신도시에 위치한 금남프라자 상가는 입지조건 및 안정성. 수익성. 전망성이 좋다는 평가로 보아 금남프라자 분양의 투자 가치가 있다는것이 중론이다.

세종시 상가분양시장은 부동산 투자자들 가운데서도 ‘핫 플레이스’로 지목되는 곳이다. 지난 6월 2-1생활권 상업용지의 일반경쟁 입찰을 실시한 결과 3.3㎡당 3400만~4,200만원 사이에 낙찰이 이뤄졌다. 이는 상가분양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잠재수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것이다.

타지역에선 미분양 아파트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 요즘, 전국 인구증가율 상위권을 기록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곳이 바로 세종시로 보아 비전이 있다는 평가다.

세종시 상가분양시장 가운데서도 세종시청상권은 풍부한 배후 수요로 보아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곳이다. 인근에 세종시청 및 교육청 등 16개 국책연구기관이 이전을 마친데다 행정타운이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세종시 3생활권 시청상권에 자리잡은 금남프라자는 시청상권의 배후수요와 뛰어난 입지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복합커뮤니티센터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유리하고, 시청상권 외에도 1만8600여세대(약 5만명) 아파트가 입주 예정인 곳이라 전망이 좋다는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게다가 금남프라자는 3-2생활권의 중심지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합상가이기 때문에 주변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금남프라자의 규모는 지하 1-3층에는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으며 1층에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로드샵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2~3층은 금융기관, 전문식당가가 입주할 계획이며 4~5층은 병의원과 학원, 7층에는 업무시설과 헬스 레저업종, 8층에는 패밀리레스토랑, 스크린골프, 스파&스포츠센터 등이 입주하게 되어 고객들이 많이 모여들 전망이다.

세종시 시청상권 상가 분양 및 투자 정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금남프라자 분양사무소 전화(044-864-1117)를 연락하면 더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