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세안 문화관광축제는 아세안(ASEANㆍ동남아국가연합)회원국과 한국의 문화교류 및 관광 촉진을 위한 아세안 국가들의 종합 문화관광축제이다.
이번 축제에는 아세안 회원국가들에서 온 전통 예술 공연단들이 참가해 정통 인형극, 전통 악기 연주 등을 선보이고 국가별홍보 부스에서는 다양한 관광정보와 이벤트를 펼친다.
필리핀관광청은 ‘젤 밴드(ZEL Band)’를 초청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젤 벤드는 6인조로 이루어진 필리핀을 대표하는 현대음악밴드로 1970년대 음악부터 현대 음악까지 폭 넓은 음악 레퍼토리를 선사한다.
이는 스페인의 문화적 영향을 강조하는 스페인 영감 레퍼토리를 포함한 것으로, 수준급 실력을 보유한 젤 밴드가 만들어내는 비트와 멜로디는 축제를 더 신나게 연출 시킬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은 부스에서 관광책자 등 다양한 자료는 물론 설문조사 이벤트를 통해 건망고, USB, 쇼핑백, 볼펜 등으로 푸짐한 경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경품 추첨을 진행하여 합리적 프리미엄 필리핀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마닐라 왕복항공권 2매, 세부퍼시픽 항공에서 제공하는 인천-칼리보 왕복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필리핀관광청의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다양한 아세안 국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로 각 나라 고유의 문화와 관광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며 “이번 축제에서 필리핀의 신나는 공연을 즐기고 필리핀관광의 매력을 많은 이들이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