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 'DK2015' 11일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1 14: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국내외 혁신적인 디자인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부터 5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DK 2015'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자인 산업계의 큰 시장인 DK 2015는 '디자인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열리다가 지난해부터 'DK'로 행사명을 바꾸고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역대 최대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249개 기업이 참가, 2000여 점의 우수 디자인 제품이 전시된다.  중국 유통기업 차이나웨이, 유럽 유통그룹 프랜콥, 일본 기업 이온 등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주도하는 대형 업체도 13개 나라에서 참가한다.

정부는 참가기업과 바이어의 관심 분야와 제품을 미리 파악해 행사기간에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사전 매칭 시스템'도 운영한다.

6개의 테마별 전시관(라이프, 에코,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 아트, 이노베이션 등)과 3개의 트렌드 전시관도 마련된다. 트렌드 전시관에는 국내외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이 전시돼 세계 디자인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다. 

아울러 디자인문화 확산을 위한 디자인포럼, 디자인산업계의 결속을 다지는 디자인 갈라쇼, 미래 꿈나무의 상상력을 키우는 디자인 체험전도 열린다.

디자인 갈라쇼에서는 한국철도공사 최연혜 사장(은탑산업훈장) 등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2명에 대한 포상도 진행된다.

박일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행사 기간 비즈니스 상담 등을 통해 약 800억원 이상의 계약이 이뤄질 것"이라며 "디자인 산업을 집중 육성해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