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에 초청된 해외 전자의료기기 기술전문가는 현재 세계 10위권 내의 의료기기 회사를 고객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미국 가치창조연구소(Value Creation Institute)의 박성식 대표이사로 의료기기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존슨앤드존슨 R&D 연구소장, 시티그룹 리스크관리 부사장으로 재직한 바 있는 전자의료기기 분야 및 기업경영 전문가다.
박성식 대표이사는 ‘글로벌 의료기기 정보기술의 시장진입 전략과 기회’, ‘의료서비스 시장의 트렌드와 미래 핵심적 요소’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또 박성식 대표이사는 진행된 전자의료기기 관련 기업과의 간담회에서 우리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조언으로 참가 기업 및 관계자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남 시장은 박성식 대표이사에게 “이번 인연을 계기로 구미 기업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기업 연계에 중개 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박성식 대표이사는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
한편, 세미나 개최 전에 구미시장 주재로 글로벌 전자의료기기기업 유치 전략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으며, 박성식 대표이사와 함께 전 재미과학기술자협회(KSEA) 샌디에이고지부 회장 이학재 박사도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