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발이 잘 받기 위해서는 이목구비가 또렷한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코는 완벽한 얼굴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사진을 찍었을 때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부위로 지나치게 높거나 긴 코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할 수 있으며, 반대로 낮고 뭉뚝한 코는 촌스럽고 투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콧대가 자연스럽게 오뚝한 모양이라면 상대적으로 이목구비가 함께 또렷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얼굴이 작아 보여 최근에는 코 성형수술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당장 결혼식에 참석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코 성형수술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선뜻 수술을 결정하기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절개나 마취가 필요한 성형수술 대신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성형이 결혼식이나 면접 등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필러는 성분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많이 사용한다. 히알루론산은 체내에 있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이어주는 다당류의 일종이며, 세포조직의 에너지원 공급과 콜라겐 생성, 피부 보습 및 노화예방 등의 작용을 한다. 특히 히알루론산 필러는 성분의 특성상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해독제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분해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울산 삼산동피부과 청담와이즈클리닉 이민기 원장은 "필러는 코 성형 뿐만 아니라 팔자주름, 무턱, 이마, 앞 광대, 볼, 입술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고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에 맞추어 자연스러운 성형시술이 가능하다"면서도 "필러는 그 성분과 특징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고 유지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가격의 필러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필러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