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中 2030세대 겨냥 K-FOOD 뉴미디어 홍보콘텐츠 방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2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최대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닷컴(iqiyi.com)에 공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중국 젊은 소비층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닷컴과 웹뉴미디어 K-FOOD 홍보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여 방영 중에 있다.

최근 중국에서는 모바일 결제가 일상화 되고, 영상 콘텐츠도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가능한 뉴미디어가 대세를 이루고 있을 정도로, 젊은 세대들의 선호 플랫폼과 생활양식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aT에서는 “별에서 온 그대” 독점 방영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중국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닷컴과 K-FOOD를 주제로 중국 젊은이들의 식문화 트랜드에 맞춘 웹뉴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K-FOOD 뉴미디어 홍보콘텐츠 포스터[1]


1인 가구, 다국적 셰어하우스, 한중모델부부 등 중국 젊은이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예능포맷의 「딩동 웨이니하오」(叮咚 味你好)라는 독립 콘텐츠를 제작한 것이다.

다섯 편의 감동적인 에피소드편과 K-FOOD 레시피 편이 모바일과 웹에 적합한 5분 길이의 “스낵컬처” 콘텐츠로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중화권 인기 아이돌그룹 유니크의 멤버 김성주가 MC로 출연하였으며, 한국 젊은이들이 즐기는 유제품, 유자차, 막걸리, 소주, 맥주 등 K-FOOD 식문화를 젊고 트랜디한 시각으로 노출하여, K-FOOD 소비 저변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딩동웨이니하오」는 지난 4일 업로드 된 아이치이 닷컴 예고편 방영으로만, 단기간 71만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아이치이 자체 제작 콘텐츠 부문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웰메이드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이치이는 콘텐츠의 영향력을 고려하여, 아이치이닷컴 웹과 앱페이지 메인 배너 등을 전진 배치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

앞으로 5주간 2편씩 총 10회로 방영예정이며, 11월 11일 첫 방영을 앞두고 있는 본편에 대한 기대도 뜨겁다.

aT 이필형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한국여행 등으로 젊은 층의 K-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중국 2030세대의 생활 패턴에 부합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새로운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이번 K-FOOD 홍보 콘텐츠가 중국 젊은층의 ‘소비’를 적극 유도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예고편 보기>
http://www.iqiyi.com/v_19rrkqmfhk.html#vfrm=2-3-0-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