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경쟁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창출과 신산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창업자 및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각 산업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사물인터넷(IoT) 분야와 관련된 신제품, 적정기술, 사업모델 등 전 분야에 해당되는 아이디어 자유분야와 바이오·뷰티산업에 ICT 기술 및 서비스가 융합된 창의적 아이디어를 주제로 하는 지정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팀, 단체, 기업 등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입상자에게는 자유분야 6명을 선정해 850만원을, 지정분야 3명을 선정하여 550만원 등 총 9명에게 14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내역은 자유분야에 대해서는 최수우상(충청북도지사상) 1명 300만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2명 각 200만원, 장려상(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 3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지정공모는 최우수상(충청북도지사상) 1명 300만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1명 200만원, 장려상(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상) 1명 5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2월 11일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소식 및 공모 참여는 협회 홈페이지(http://cbs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질의 응답은 페이스북(http://facebook.com/cbswia)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물인터넷기술이 발굴되고, 뷰티산업과 ICT의 결합으로 질 좋은 서비스와 기술을 통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