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한국고용정보원 협약 체결

  • 시흥시와 한국고용정보원 협약 체결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시흥시(시흥시장 김윤식)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과 '시흥시민의 취업역량 강화 및 진로지도를 위한 협약식'을  1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한국고용정보원과 함께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진로지도 및 취업역량 강화 선도모델을 구현하고, 진로지도 프로그램 발전과 정책추진을 위해 관련 정보를 공유, 양 기관의 정책과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은 온라인상의 직업·진로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는 이를 진로지도에 적극 활용하는 등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여 추진할 것이다.

 한국고용정보원은 방대한 고용정보를 수집·분석·제공하고, 질 좋은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국가고용 정보기관으로,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 직업능력개발정보망, 고용보험전산망, 외국인고용관리시스템, 일모아시스템 등 국가고용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운영중이다.
 

[업무협약식]

 시는 그동안 학생들의 진로적성검사 및 동기부여 특강 등을 실시하여 본인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하고 비전을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최초로 진로도서관을 개관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진로지도를 내실화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여 시민들의 고용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