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루네오가구,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과 산학협력서체결

  • 디자인 연구개발 능력 가속화해 나가기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보루네오가구(www.bif.co.kr, 대표 김환생)는 지난 9일 보루네오 본사건물 11층 대회의실에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장(대학원장 최경실 교수), 융합디자인 연구소장(소장 조재경 교수)등 이화여대 귀빈측과 보루네오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디자인 상호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졌다.

㈜보루네오가구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이하 ‘양 기관’)은 디자인 분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기업과 교육기관과의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기여하는데 합의했다.

“㈜보루네오가구,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과 산학협력서체결[1]


양 기관은 디자인 분야에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가구디자인 연구 및 개발을 실시하여 호혜적 원칙으로 공동 발전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디자인 분야 정보교류에 상호 적극 협력, 디자인 트렌드 분석과 제품개발 사업을 적극협력, 디자인부문 사업 관련 정보 및 인적자원을 지원한다는 협력사항에 합의했다.

산학협력 행사를 마친 후 전시장 및 직영점을 둘러보면서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K-FURNITURE(가칭)를 개발해 한국가구의 전통성과 역사성을 강조하여 ㈜보루네오가구가 시장과 고객들로부터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한 관계자는 “내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보루네오 가구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하여 디자인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함으로써 보루네오를 상징하는 제품군 개발과, 교육기관의 젊은 층 디자이너들과 적극 협력하여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상품을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